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생활의 지혜

코코넛오일 복용으로 지루성피부염이 사라지다.

by 우림 2017. 6. 22.

난 선천적으로 지루성피부염이란 질병을 가지고 태어났다.

어릴때는 그냥 비듬이 생기는 현상인 줄 알았는데 이게 알고보니 피부병였던 것이다.


니조랄 같은 샴푸도 써보고 피부과에서 치료도 받아봤지만

그 효과는 그 때 뿐...



그러다 우연찮게 아는 형의 소개로 어성초라는 걸 먹었는데

이걸 먹은 이후로 지루성피부염이 사라졌다.

3년을 매일매일 복용하다가 지루성피부염이 더 이상 생기지 않자 어성초환을 끊었다.


그런데, 1년 후 다시 재발하기 시작한 지루성피부염 ㅠㅠ

다시 어성초를 복용했지만 효과는 예전만 못했다.

어떻게 된거지?


어성초환을 꾸준히 복용했지만 다시 비듬이 날리기 시작했고

다시 머리는 가렵기 시작했다.




그러다 일 때문에 미국 7주, 중국 3주간 출장을 가게 됬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미국과 중국에서는 어성초를 먹지도 않았는데 지루성피부염이 생기지 않았다.

이유가 뭘까?


난 이유를 바로 기름진 음식 때문이었다고 판단했다.

왜냐하면...

내가 한국에 와서 다시 지루성피부염으로 고생을 하다가

고지방저탄수 식단이 유행하길래 1주동안 삼겹살을 매일 먹었는데

그 1주동안 지루성피부염이 잠잠했던 것이다.





이제 방법은 확실해졌다.

날마다 지방을 적당량 이상 섭취해주면 되는 것이다.





이건 내가 오일풀링을 하려고 미국출장 갔을 때

미국 코스트코에서 15달러에 사 온 코코넛오일이다.

오일풀링만 하면 1년도 넘게 쓸 거라 생각했는데

요즘은 아침에 2숟갈, 저녁에 2숟갈씩 마시고 있다.





고체 상태로 한국에 가지고 왔는데

지금은 여름이라 이렇게 녹아버렸다.


매일매일 아침 저녁 2숟갈씩 먹었더니 지루성피부염이 잠잠하다 ㅋ

이걸 통해 안 새로운 사실 하나는...

지방이 결코 우리 몸에 해롭지 않다는 것이다.


오히려 좋은 지방은 우리의 건강을 돕는다는 사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