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생활의 지혜

[LPG 차량] LPG 버튼을 아시나요?

by 우림 2016. 2. 14.

어제는 주차를 하다가 좀 황당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제 차가 LPG 차량인데, 경사가 좀 급한 곳에 주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주차를 하다가 갑자기 시동이 꺼져서 원하는 대로 주차가 잘 안되었는데요.


다시 주차를 하려고 시동을 켜는데 시동이 안 켜지는 겁니다.

밧데리가 없거나 시동켜는 소리가 안 나는 건 아닌데 시동켤 때 힘이 약해서 시동이 안 걸리는 거에요.

아~ 아무리해도 안되는 겁니다.


어떻게 하지?

결국, 보험회사 긴급서비스를 신청해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았는데요.

시동이 안 켜진다고 하니까 아저씨가 본인 차량에서 밧데리를 연결해서 몇 번 해보시더니 갑자기

"LPG 버튼을 누르셔야죠. 그래야 연료가 올라와서 시동이 걸리죠."하는 거에요.



아니나 다를까 그걸 누르고 시동을 거니 쉽게 시동이 걸리더라구요.


이 버튼이 겨울에 가스차는 LPG가 얼까봐 차단시키는 버튼이라고 하더라구요.

이 버튼을 켜 놓고 주차를 하면 연료가 가스통에서 엔진으로 흘러나와서 얼어버리나봐요.

그렇게되면 시동을 켜는데 예열해서 녹이는 시간이 필요하게 되는거죠.


그래서, 이걸 꺼서 연료를 차단해 놓아야 겨울에 시동을 바로 켤수가 있다고 하네요.

제가 운전 경력이 10년 가까이 되는데 이런 버튼이 있는지도 몰랐네요 ㅠ


아믛든, 엔진이 고장나거나 배터리 고장이 아니라서 한숨 돌렸네요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