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생활의 지혜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인터넷 신청 방법

by 우림 2016. 2. 15.

제가 얼마 전 안타깝게도 두달 동안의 임금을 받지 못했습니다 ㅠ

2차 업체와 3개월 계약을 하고 프로그래밍 일을 했는데, 결국 5개월로 연장됬고 3개월 분의 급여는 많이 늦기는 했지만 받았는데 마지막 두 달 분은 아직까지도 못 받고 있습니다.

마지막 한달 일하는 동안 계속 급여가 밀리자 제가 이틀동안 출근을 안했는데요.

그때 1차업체의 PM이 저에게 급여를 줄테니 출근해달라는 구두약속을 받고 일을 마무리 했는데요.

안타깝게도 1차업체에서도 아직까지 급여를 안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1차업체와 서면으로 계약서를 작성하지는 않았지만 구두 약속한 것과 그동안의 녹음된 통화내역을 바탕으로 노동부에 인터넷 임금체불 신고를 했습니다.


http://minwon.moel.go.kr/minwon2008/index_new.do


혹시, 저와 같이 급여를 못 받으신 분들이 있다면 여기 들어가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30분 후엔 저장되지 않은 내용은 다 삭제되니 수시로 임시저장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체불한 업체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관할 고용노동관서를 찾아 줍니다.

저는 당시에 대전에서 일했었기 때문에 대전 고용노동관할로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등록을 해놓고 기다리면 연락이 온다고 하니 기다려 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시스템이 잘 돼 있어서 잘 해결될거라고 하네요.


같이 일하시는 분들 중에도 급여를 못 받아서 고용노동부와 경찰을 통해 지급받았다고 하네요.





2016/02/15 - [누리자/생활의 지혜] -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인터넷 신청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