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여행

남양주 (정약용 생가) 다산유적지 & 다산생태공원을 다녀오다.

by 우림 2016. 5. 7.

어린이날을 맞아 정약용 생가를 다녀왔답니다.

북적북적하진 않아도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찾았더라구요.

저는 예전에 해질무렵에 이곳에서 산책했던 좋은 기억이 있어서 다시 한번 찾아왔답니다.




산책로가 있다길래 다산길 안내도를 봤는데 간단하게 1시간 정도만 산책할 곳은 없네요.

반나절 정도는 걸어야 하거나 차로 드라이브하는 코스가 아닌가 싶네요.





차를 주차하고 나오니 '언덕이네 아이스크림'이 있길래 사먹어봤습니다.

사진을 미처 못 찍었는데요.

3,000원짜리 아이스크림인데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가볍게 둘러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정약용의 대표적인 발명품이죠.

이 거중기로 수원 화성을 지었다고 하는데요.

이 거중기는 좀 작아 보이네요. 성을 쌓으려면 더 커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좀 들었습니다.





다산문화의거리 안내도인데요.

1. 여유당생가

2. 사당

3. 기념관

4. 문화관

5. 다산의 기상

6. 다산의 문학

7. 다산의 철학

8. 다산의 과학

9. 다산의 생애

10. 다산의 유배생활

11. 다산의 교훈

12. 실학박물관

13. 서화관

14. 주차장



우리는 6시 넘어서 도착을 했는데요.

이곳은 다 저녁 6시까지만 문을 열고 그 후엔 닫아버리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주위의 다산 생태공원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저녁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 1시간 넘게 산책을 하며 여기저기 둘러 봤죠.

연못이 있는 이 다산생태공원은 산책하기에는 아주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주위에 식당도 있는데 바베큐 가격이 좀 비싼 것 같아서 저희는 그냥 둘러만보고 왔답니다^^

식당은 네이버로 미리 알아본 곳이 있었으니까요~


주말에 하루 시간내서 가족과 함께 둘러보기에는 이곳 다산유적지와 다산생태공원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