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BS] 이경제의 비염탈출법 - 완벽히 퇴치하는 방법 (비염진단방법, 지압, 식초, 차)

by 우림 2017. 11. 5.

저도 20년 넘게 비염이 있었지만

지금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래서인지, 겨울에 실내온도가 따뜻하면 잘때 숨쉬기가 힘들어서

침대 옆 창문을 살짝 열어놓고 자곤 합니다.

근데, 요즘에는 비염 증상이 거의 없어서 그 이유를 몰랐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보고 그 이유를 알았네요.

(그 이유는 포스팅 마지막에 공개됩니다.)





먼저, 자신의 비염이 알레르기 비염인지 만성 비염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뭐, 어떤 비염이든 진단 및 치료방법은 동일하지만요.

가장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맑은 콧물이 나면 알레르기비염

노란 콧물이 나면 만성비염이라고 합니다.


특정시기에만 발생하면 알레르기비염

일년 내내 증상이 있다면 만성비염이라고 하네요.





비염환자는 이렇게 콧속이 막혀서

숨쉬기가 곤란하죠.





얼굴 앞 코 양옆 볼을 검지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아프면 비염이라고 합니다.

저도 해봤는데 저는 다행히 안 아프네요.

이제 비염이 다 나은건가요? ㅋ


그리고, 코 옆 양 볼을 마사지 해주면 비염증상이 호전된다고 합니다.





이경제 박사는 귀에 침을 놓았는데요.

우리들은 침놓은 저 곳을 지압하거나 5분 정도 마사지하면 됩니다.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뒷목이 뻣뻣하다고 하는데

뒷목을 마사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그대신 귓볼을 마사지하면 된다고 합니다.





아까 침 놓았던 귀 안쪽 연골을 당기고 눌러줘도 좋습니다.





소상, 어제혈을 자주 눌러주면 또한 좋습니다.

소상, 어제혈은 구글링 해보시구요.

포스팅 맨 아랫쪽에 해당 영상 올려놓을테니 보셔도 됩니다.





식사 중간에 또는 식사 바로 후에

식초나 흑초를 마시면 비염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제가 식후엔 항상 흑초(백년동안 흑초)를 30ml 마시는데요.

이렇게 3번은 꼭 마십니다. 식후에...

이렇게 마신지는 이제 2년이 다 됬구요.

그래서, 비염 증상이 좋아졌다는 걸 이 프로를 보고 알게 되었네요^^


식초는 정말 제 생각에는 만병예방약이자 만병통치약 같은 존재네요.





우리 아버지처럼 식초를 싫어하시는 분은

매실이나 레몬을 드셔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결국, 식초처럼 신 게 좋다는 얘기네요.)





그리고, 비염에 정말 좋은 차를 하나 소개해 주셨는데

유근피차와 어성초차를 하루 1리터 이상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반드시 하루 1리터 이상 마셔야 한다네요.

그래야 효과가 있다고...


사실, 제가 어성초환을 하루 3번 식후에 30알씩 14년 정도 먹었는데요.

2년 전에 식초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거의 끊었습니다.

사무실 책상에 놓고 아주 가끔씩 먹기는 하지만요.


근데, 환으로 먹어서 비염에 효과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비염이 심하신 분들은 유근피차와 어성초차를 섞어 마셔보세요.

어성초는 피부에도 아주 좋다고 하니 피부를 위해 마신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빨리 아버지에게도 알려드려야 겠네요.

저희 아버지는 알레르기 비염이 너무 심하셔서
(지금은 만성 비염이 된 것 같은데)

매일 약을 드시지 않으면 콧물 때문에 살 수가 없다고 합니다.


모두들

비염을 퇴치해서 숨쉬는 기쁨을 만끽하자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