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여행

미국 레지던스호텔 카드키로 문 여는 방법

by 우림 2017. 2. 17.

미국이라는 나라는 처음 와 본 데다가

레지던스라는 곳도 처음 와서 그런지 생소한 게 많네요.

한국에서 팀 엠티때 와보긴 했지만...


그 중에서도 정말 많이 곤란했던 게

호텔에서 주는 신용카드처럼 생긴 키로 숙실로 들어가는 거였답니다.



미국도 호텔도 첨 와 봤기 때문에

다른 호텔도 다 이런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뭐...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카드키를 보면 화살표 표시된 부분이 있습니다.

그 방향으로 카드키를 넣으시면 되구요.



카드키를 넣자마자 바로 빼야 합니다.

그럼, 자물쇠가 풀리고 문을 열 수 있답니다.


저는 이걸 몰라가지고

카드키를 계속 넣은 상태로 왜 문이 안열릴까 하면서 힘들어 했네요^^



한국였으면 카운터에 방법을 물어봤을텐데

미국이라 영어로 어떻게 물어봐야할지 몰라서 ㅋ

어떻게든 물어봤다해도 잘 알아듣지도 못해요 ㅠㅠ


혹시 저처럼 난감하신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