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운동정보

여의도에서 서울역까지 걸으면 얼마나 걸릴까? 거리는 얼마나 될까? 걸을만 할까?

by 우림 2016. 5. 14.

요즘은 일주일에 2번 이상 퇴근할 때 집까지 걸어다닙니다.

엊그제 같이 일하는 분들에게 여의도에서 서울역까지 걷는다고 하니 사람들이 이상한 눈으로 쳐다보더군요.


솔직이 가방을 메고 걷다보니 다리도 좀 아프지만 어깨도 좀 아프더군요.

그렇다면 회가사 있는 여의도에서 집이 있는 서울역까지 걸으면 얼마나 걸릴까요?





지도로 보면 명확하죠.

약 1시간 30분이라고 돼 있는데, 저는 1시간 15분이면 집에 도착하더라구요.

그래봐야 총 6km 밖에 안되는 거리죠.





군대에서 행군하면 40km가 기본입니다.

거기다 10kg 남짓한 완전군장과 총과 하이바를 쓰고 말이죠.

그에 비하면 6km라는 거리는 아주 초라한 거리네요.

게다가 내 가방은 아마도 5kg도 안 될 것입니다.





여의도에서 서울역까지 걸었는데도 걸음은 겨우 만보를 조금 넘어서는 정도 밖에 안되네요.

거리도 9.71km구요.


퇴근할 때 걸은 거 외엔 하루종일 3.7k,m를 걸었었네요.

하지만, 피곤한 건 사실이네요.


1시간 15분을 거의 쉼없이 중간에 오르막도 있는 곳을 나름 빠른 걸음으로 걸어왔으니까요~

옆구리에 붙은 살이 다 사라지는 그날까지 걸어야겠죠^^


걷기와 땅콩껍데기차의 효력을 보는 것 같아요.

옆구리살이 조금씩 빠지고 체중도 조금씩 빠지고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