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유용한 정보

카카오택시를 타보니 정말 편리하네요~

by 우림 2016. 4. 16.

저는 평소에 택시를 잘 타지 않는데요.

야근을 하다가 버스가 끊겨 본의아니게 택시를 타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택시비는 회사에 청구하면 됩니다.


그런데, 5분 넘게 기다려도 택시를 잡기 힘들어서 결국 카카오택시를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서 카카오택시를 들어가 봤습니다.

카카오택시 앱이 안 깔려 있다면 깔아야 합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은 좀 복잡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만 한번만 이용해 보시면 그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위치서비스를 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내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까요.





호출하기 전에 내 위치를 정확하게 설정하셔야 합니다.

택시는 내 위치를 보고 찾아오거든요.


기본적으로 GPS가 내 위치를 잡아주지만 정확하지 않다면 검색을 통해 정확한 나의 위치를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호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빈 택시에 연결을 해줍니다.

그 기사님한테 전화가 오고 서로 확인이 되면 카카오택시 어플에 기사님 택시의 위치가 지도상에 보이더라구요.


제가 그건 캡처를 미처 못했네요 ㅠㅠ





카카오택시를 타고 집에 돌아왔다면 기사님을 평가할 수 있는데요.

저는 별점 5점을 줬습니다.


이런 게 있어서 카카오택시 기사님들이 더 친절하게 손님들을 대해 주시겠죠?





카카오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택시가 도착지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페이를 통해 택시비가 결제가 된답니다.

카카오페이 등록 안하셨다면 지금 빨리 등록하세요~ 엄청 편리하거든요^^


저는 이걸 몰라서 신용카드로 기사님을 통해 결제 했네요.





내 탑승기록도 이렇게 확인을 할 수가 있지요.

내가 택시에서 내릴 때쯤 그 기사님 다른 가까운 분께 연락하더라구요.


그 기사님도 손님들을 바로바로 연결해서 일할 수 있어서 경제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아믛든,,, 카카오택시 이용할만 합니다^^


잘 만들었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