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여행

미국 출장을 위해 이스타 비자를 발급 받다.

by 우림 2017. 1. 18.

미국이라는 곳은 기본적으로 여행이나 출장을 위해 방문하려면 비자발급이 필요한 곳이라고 하네요.

제가 2월부터 6주간 미국출장을 가게 되는데 회사에서 이스타비자에 가입하라고 해서 해보았습니다.


https://esta.cbp.dhs.gov/esta/






이스타비자를 발급받으려면 여권정보 및 거주정보, 연락가능한 사람 등

정말 많은 정보를 입력해야 하더군요.



이 많은 정보들을 입력하고도 $14라는 금액을 지불해야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수많은 사람들이 이 금액을 지불하고 비자를 받을텐데 사실은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놀랐던 게...

[권리포기각서]에  동의를 해야만 비자신청이 가능하다는거죠.


이 부분을 읽으면서 사실 좀 멈칫했습니다.

(미국 가서 무슨 일이 있겠습니까마는...)



여권정보

한국의 거주정보

직장정보

미국의 거주정보

미국에서의 연락인 및 주소


이 모든 정보들이 왜 필수입력해야하는지 해외여행을 많이 안 가 본 저로서는 좀 이해하기 어렵더라구요.


뭐,,, 어쨌든 이제 이스타비자발급도 받았으니

국제면허증을 발급받고

캐리어 큰것만 빌리면 되겠네요^^


일을 하기 위해서 가는 거지만...

그래도 미국에서의 생활들을 기대하며 기다려 보겠습니다^^


이제 고작 3주 남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