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이것저것

중국이 세계 최대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중이라고 하네요.

by 우림 2016. 5. 9.

http://techholic.co.kr/archives/53669

중국에서 밀려오는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에 우리나라는 해마다 날마다 외출할 때마다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데요.

언제쯤 이런 머리아픈 외출이 사라질까요?
미세먼지 걱정없이 외출할 수 있는 시대는 언제쯤 가능할까요?

물론, 우리나라 안에서의 오염도 문제가 되겠지만요.





그런 와중에 이런 뉴스는 반갑네요~
중국이 청정지대가 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중국 정부가 아닌 신화에너지라는 기업에서 건설중이라고 하는데, 중국 정부도 이런 기업의 노력에 관심을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세계 최대규모인데도 전력이 1,000mW 밖에 안된다고하니 앞으로 이런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가 100개는 생겨야 청정지대가 될테니 갈 길이 멀기는 합니다.

하지만, 언젠가 청정에너지와 전기차 시대가 되면 정말 우리도 미세먼지 걱정없이 살 수 있는 시대가 올지도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