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이것저것

건강식으로 닭가슴살소세지 볶음밥을 만들다.

by 우림 2016. 7. 21.

한동안 닭가슴살 소세지를 구입해서 볶음밥을 만들어서 먹고 다녔습니다.

처음엔 맛있었는데 이것도 매일 먹다보니 보름도 안돼 곧 질리더군요 ㅠ


그치만, 처음에 먹었던 그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한번 어떻게 만들었는지 살펴볼까요?







파를 썰어서 냉동실에 넣어놓았던 걸 다시 녹였죠.

파를 후라이팬에 올려놓습니다.








이게 닭가슴살소세지인데, 먹을만 합니다.

이걸 통통 썰어 놓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통통 썰었는데 이거 크기가 커서 먹기가 좀 힘들어서

나중에는 아주 잘게 잘라서 넣으니 먹을 때 안 힘들더라구요.







양파도 총총 썰어줍니다.

양파도 처음엔 통통 썰었는데 나중엔 잘게 썰었답니다.







새송이버섯도 총총 썰어두고요.







양배추도 적당량 적당한 크기로 썰어둡니다.







파프리카도 좀 넣어봤습니다.

파프리카는 향이 좋더라구요.








올리브 기름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콩기름은 쓰지 않습니다.







어느정도 익으면 간장을 넣어줍니다.

집밥 백선생님에 의하면 저걸 다 한쪽으로 몰아놓고 센 불에 간장을 우측 빈 곳에서 살짝 끓이면서 섞어주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처음인지라 그렇게 하지는 못했네요 ㅠ







어느정도 익었으면 후추를 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밥을 넣어 볶아줍니다.

저는 집에 쌀밥이 없어서 잡곡밥으로 넣어봤습니다.


밥은 조금만 넣으시면 됩니다.

이게 단백질 식단이거든요.


처음엔 맛있었는데 나중에 질려서...

나중에는 밥을 많이 넣고 볶음밥을 해서 먹었답니다 ㅋ


닭가슴살소세지가 다 떨어진 이후로는 이 볶음밥 거의 해 본 적이 별로 없네요 ㅋ

저는 식단조절이 힘들어서 그냥 먹던대로 먹고 운동량을 늘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