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건강정보

깔라만시를 아시나여?

by 우림 2014. 10. 22.
저는 필리핀 여행을 가서 깔라만시라는 열매를 처음 봤어요.


바로 이렇게 생긴 과일인데요.
크기는 자두나 살구만합니다.

아는 지인이 깔라만시가 몸에 좋다며 그냥 과즙만 있는 것과 꿀을 섞은 거 두 병을 선물해 주었는데, 사실 그땐 깔라만시가 몸에 좋은지도 모르고 너무 시니까 잘 안 먹었거든요.

그런데, 제가 필리핀에 가서 사이다를 먹는데 누가 사이다에다 깔라만시 즙을 짜서 넣어 주었는데 그 사이다가 너무 맛있어서 이제는 깔라만시 매니아가 되었네요^^


필리핀 공항에서 750ml 2병을 $17(19,000원)에 팔기에 냅다 샀답니다. 정말 싼거죠. 근데, 꿀을 많이 넣어서 좀 달아요~
신거 못 드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꺼 같네요.

한국 와서 여기저기 뒤져보다가 쿠팡에서 250ml × 4병을 34,000원에 팔기에 얼른 샀죠. 이건 꿀은 없고 과즙만 들어 있는거에요.


아쉽게도 지금은 판매종료 됬네요 ㅠ

레몬보다 비타민C가 30배나 많다는 깔라만시가 필리핀에선 하나님의 선물로 통하고 있다죠~

항상 고려은단 비타민C를 식사때마다 2알씩 먹는 저에게 깔라만시는 화학비타민을 대신할 최고의 천연비타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 깔라만시로 건강해져 보는거 어떠신가요? 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