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리자/영어 & 중국어

유튜브 영어 영상을 200번 넘게 반복하며 깨달은 것

by 우림 2021. 1. 4.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한지 오늘로 17일째다.
12분짜리 유튜브 영상 하나를 하루 평균 10번 넘게 봤으니 200번은 족히 넘게 본 것 같다.
내가 다시 영어공부를 하게 될 줄이야.
정말 세상 일은 알 수가 없구나.

어쨌는 난 이 영상을 지금까지 200번도 더 봤다.
오늘도 출퇴근하면서 들었고 때론 따라서 읽었다.
그리고, 집에 오자마자 틀어놨다.
뉴스 시간을 빼면 오늘도 잘 때까지 이 영상을 반복해서 틀어놓을 듯하다.

청소하며 그냥 흘려 듣기도 하고
때론 듣고 자막을 따라 똑같이 흉내내며 읽어보기도 하고
멍하니 영상을 바라볼 때도 있다.

그냥 많이 듣고 따라하면 되는 거구나!

이 한가지 깨달음을 얻었다.

굳이 해석하려고 하지도 않았고
한단어 한문장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않았다.
외우려고 하지도 않았다.

때론 그냥 흘려듣기도 하고
때론 자막을 보고 따라해 보기도 하고
때론 그냥 목소리만 듣고 따라해 보기도 하고

이번엔 예전처럼 조급해하지 않았다.
그냥 이 한 영상이 다 들리고 읽혀질 때까지 해봐야겠다.
내가 40대 후반이고 기억력도 떨어질테니 1,000번은 들어봐야겠다.
1,000번을 들어도 안되면 10,000번 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근데, 신기하게도 200번쯤 듣고 30번쯤 따라했더니 조금씩 조금씩 들리고 문장들이 익숙해지고 있다.
모든 문장이 거의 다 들리고 아주 익숙하게 따라할 수 있을 때까지 더 반복할 생각이지만
지금 흐름대로라면 500번 정도면 어느정도 성과가 나올 것 같다.

처음엔 똑같은 걸 계속 들으니까 지루했는데
이젠 조금씩 들리니까 재밌어지도 있다^^

이거였어~!!!
이걸 이제야 깨닫다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