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끄적끄적

이세돌 당신은 이 시대 진정한 천재입니다.

by 우림 2016. 3. 14.



어제 교회 팀사람들과 저녁을 먹다가 이세돌이 알파고를 이겼다는 얘기를 듣고 정말 너무너무 깜짝 놀랐습니다.


알파고에 대한 이세돌의 3연패를 보면서...

저는 절대로 이세돌은 물론 커제 등 누구도 알파고를 이길 수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제가 몰랐네요.

알파고는 10의 320승이라는 바둑의 모든 수를 입력해놓고 바둑을 두는 것이 아니라

사람처럼 학습을 하면서 가장 승률이 좋은 방법을 찾으면서 바둑을 둔다는 것이죠.


그래서, 알파고는 분명히 약점이 있고 또한 이세돌은 그 헛점을 찾아낼 수 있는 천재였다는 사실을 미처 몰랐네요.

이세돌 9단, 정말 대단하네요~!!!





알파고가 이세돌과의 4국 후반에 이미 승률이 이세돌에게 기울어버리니까

많은 오류를 내면서 어이없는 곳에  마구 두는 모습을 보고 '컴퓨터는 컴퓨터구나'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천하의 이세돌이기에 알파고의 단점을 찾아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해외의 반응도 굉장히 뜨겁네요~


이세돌이 더 대단한 이유는...

저같은 평범한 사람은 중압감 때문에 3번 졌을 때 포기했을지도 모르는데

그는 절대 포기하지 않고 밤낮으로 연구해서 알파고의 헛점을 찾아냈다는 겁니다.


내일 있을 5국이 너무너무 기다려지네요.

이세돌 화이팅~!!!







댓글